본문 바로가기
좋은자료모음

아침식사 레시피 9선

by 푸른들2 2009. 9. 17.




1. 물에 불려 한입 크기로 자른 미역과 불린 쌀 참기름(2)을 넣어 압력솥에서 쌀이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준다.
2. 물(5컵)을 부어주고 뚜껑을 닫아 중불에서 15분정도 끓여준다. 딸랑거리기 시작하면 약 5분정도 더 끓여준다.
3. 미역과 쌀이 끓고 있는 동안 찹쌀가루(1/4컵)에 뜨거운 물(1/6컵)을 조금씩 부어 익반죽해주고 가능한 작은 크기로 새알심을 만든다.
4. 압력솥에 김이 빠지면 뚜껑을 열고 국간장(1스픈)과 소금약간을 넣어 간을 해주고 새알심을 넣고 살살 저으면서 5분정도 끓인다. 새알심이 익을 때까지만 끓이면 된다.
 



1. 새우는 껍질을 벗기고 내장을 제거한다.
2. 냄비에 물(3컵)을 부어 끓기 시작하면 새우를 넣어 20~30초정도 데쳐준다. 너무 오래 데치면 새우가 퍽퍽하고 질겨진다. 새우 데친 물은 버리시지 말고 죽 끓일 때 넣는다.
3. 압력솥에 불린 쌀과 참기름(3)을 넣어주고 쌀이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준다.
4. 새우 데친 물(3컵)과 물(5컵)을 넣어 뚜껑을 덮고 20분정도 끓여준다. 끓기 시작한 뒤부터 10분정도 더 끓여주면 된다.
5. 데쳐놓은 새우는 굵게 다져주고 애호박과 당근도 새우크기로 다진다.
6. 다진 애호박과 당근을 넣어 당근이 익을 때까지 끓여준다.
7. 다져놓은 새우를 섞어주고 소금과 참기름으로 간을 한다.
 



1. 쌀(1.5컵)은 30분정도 불렸다가 압력솥에 넣고 참기름(2)을 넣고 투명해질 때까지(약3분정도) 볶아준다.
2. 우유(0.5컵)을 부어주고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볶는다.
3. 감자(1개)는 2등분해 넣고 물(8컵)을 붇고 압력솥 뚜껑을 닫고 끓인다. 압력추가 5분정도 흔들리도록 놓아두었다가 불을 끄고 식힌다. 이때 뚜껑을 억지로 열면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주의.
4. 죽을 하고 있는 동안 야채를 썰어둔다. 표고버섯은 편으로 얇게 썰어주고 당근, 양파, 대파(1뿌리), 애호박은 잘게 다져둔다.
5. 압력솥이 충분히 식으면 뚜껑을 열고 다진 파를 제외한 모든 야채를 넣어주고 잘 저어준다. 죽속의 통감자가 상처를 입지 않도록 살살 젓는다. 잘 섞었으면 압력솥뚜껑을 열어놓은 채로 야채가 익을 때까지만 끓인다.
6. 불에서 압력솥을 내리고 대파를 넣고 잘 저어준다. 소금으로 간하고 그릇에 담아주고 참기름(2)뿌려주고 김가루 좀 뿌려주면 야채죽 완성.

 



1. 식빵(3장)에는 각각 땅콩버터(4스픈)를 나누어 발라준다.
2. 바나나는 비스듬하게 썰어 식빵 두 장에 나누어 올린다.
3. 바나나위에 계피가루를 뿌린다.
4. 3장의 식빵을 쌓아 오븐에 넣어주고 170도에서 2분간 구워주고 대각선으로 자른다.
 



1. 식빵(3쪽)은 프라이팬이나 토스터에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고 양상추(2잎), 링으로 썬 양파는 찬물에 담가둔다.
2. 구워놓은 식빵(3쪽) 모두에 한쪽 면에만 머스타드 소스를 발라주고 사우전아일랜드 소스를 만들어 골고루 뿌려준다.
3. 베이컨(2장)은 반 잘라 마른 프라이팬에 노릇하게 구워주고 키친타월로 눌러 기름기를 제거해서 소스 바른 식빵(1쪽)에 모두 올려준다.
4. 소스 바른 빵 1쪽을 베이컨위에 덮어주고 물기 털어낸 양상추 2장을 적당한 크기로 찢어 올려주고 양파 링과 동그랗게 썬 토마토를 올린다.
5. 나머지 소스를 바른 빵 1쪽을 덮어주면 베이컨 샌드위치 완성다.
6. 대각선으로 잘라 토마토 주스와 함께 낸다.
이상 <권명준(권과장)의 레시피> (www.heispapa.com)
 



1. 재료 1 가운데 중력분은 체로 친 뒤 설탕 소금 베이킹파우더 계란 우유 식물성 기름등을 잘 섞는다.
2. 섞은 반죽에 깍둑썬 파인애플 통조림(大) 1캔 분량과 깍뚝 썬 토마토 2개분, 깍뚝 썬 네모난 햄 1/2개분을 을 넣고 다시 한 번 잘 섞는다. 햄은 뜨거운 물에 팔팔 삶아낸 후 사용한다.
3. 완성된 반죽을 머핀 틀의 80%정도까지 채운다.
4. 200도로 예열된 오븐에 반죽을 넣고 20~25분간 구우주면 맛있는 머핀 완성.(15개 정도) 머핀 2~3개와 우유한잔이면 한 끼 식사로도 훌륭하다. 만들어놓고 냉동실에서 넣어둔 뒤 아침에 렌지에 살짝 데워서 먹으면 간편하다.
<박효선(시니프)의 레시피>(http://blog.naver.com/truething82)
 


1. 밥을 한다. 밥물은 평소보다 약간 적게 넣는다.
2. 고구마 껍질을 벗긴 뒤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밥을 안친 위에 올린다.
3. 평소대로 밥을 한다.
4. 밥이 다 되면 방망이나 믹서로 밥과 고구마를 한데 간다. 이 때 물을 적당히 넣는다.
5. 간 재료를 보글보글 냄비에 올려 끓인다.
6. 소금으로 적당히 간을 한다. 내기 전에 클로렐라나 가루김을 뿌려준다.찬밥과 찐 고구마가 있다면 함께 간 뒤 역시 끓이면 그만이다.
<황희정(완소장미)의 레시피> (http://blog.naver.com/tsymam.do)
 



1. 햇반을 전자렌지에 돌려 밥을 준비한다. 별도로 밥을 지어도 좋다.
2. 당근, 햄, 맛살, 버섯은 같은 크기로 잘게 다져 준비한다.
3. 달걀은 풀어 스크램블 형태로 만들어 잘게 다진다. 표고버섯은 참기름, 간장, 설탕에 잠깐 버무려 놓는다.
4. 준비해 둔 재료는 달군 팬에 살짝 한번 씩 볶아서 식힌다.
5. 볼에 밥을 담고 각각의 재료와 참기름, 소금, 통깨를 뿌려 한 입 크기로 주먹밥을 만든다.
6. 동글동글 한 입 크기로 만든 주먹밥에 김을 잘라 띠를 두른다. 재료별로 같은 방법으로 주먹밥을 만들면 알록달록 색동주먹밥 완성.
 



1. 스팸 1/2 캔을 준비해 도톰한 크기로 잘라 팬에 구워준 뒤 키친타월에 싸서 기름기를 제거하고 달걀은 소금 약간 뿌려 프라이 해 놓는다..
2. 파프리카, 양파 1/2 개씩 준비해 적당한 크기로 잘라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소금 약간 뿌려 살짝 굽는다.
3. 마요네즈 바른 식빵위에 양상추 → 달걀 → 케찹 → 토마토 슬라이스 순으로 올리고, 머스터드 바른 식빵위에 스팸 → 볶은 양파 → 볶은 파프리카를 듬뿍 올려 샌드위치를 만든다. 이때 샌드위치가 두툼해 속이 빠져 나올 수 있으므로 랩이나 호일에 싸서 무거운 그릇으로 잠시 눌러주면 좋다.이상 <유진아(머리쥐나)의 레시피> (http://blog.naver.com/yja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