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길

문산 통일공원->의주길

by 푸른들2 2020. 4. 27.

 

문산역 2번 출구로 나와 횡단보도 건너면 만나는 문산행복센터.

우측에 2번 출구로 나오는 문산역이 보이고 통일공원 1k 이정표도.

국도 1호선 설명서.

통일공원에 고인돌도 있다.

통일공원 나와서 의주길 만나는 지점을 지도 앱으로 찾아간다.

봉서산 가는 방향으로 가면 의주길과 만난다.

봉서산 가는 산길에 목련이 보이고. 

숲길이 좋고.

봉서산이 앞에 보이고 동네로 내려간다.

드디어 의주길 4코스 3.7k 남았다는 이정표와 만나고.

고운 하늘이 보기 좋으니 발걸음은 절로 가벼워 지고.

중예교 다리 지나면 오른쪽 방향으로.

문산 외곽인데 아파트 단지가 보이고.

새로운 아파트 그리고 옛날 가옥들.

골목은 좁은데 정겨움이 느껴진다.

옛날 다린데 길은 막혔다.

시장을 둘러보고.

선유시장 옆에 의주길 4길이 끝나고 5길이 시작된다.

지난번 멈춘 지점까지 의주길 5코스를 간다.

이세화선생 묘는 코스에 안들어 가고 참배할 길객만.아래는 지난번 끝난 지점이다.

오늘의 코스는 의주길 4길의 끝 지점과 5길의 시작점을 빼놓고 전 코스를 종주 했는데 빠진 구간을 

가면서 가보지 못한 문산의 통일공원도 함께 연계 하려고 문산역 2번 출구로 나가 횡단보도를 건너서

1k정도 가면 통일공원이다.전쟁에 관한 조형물을 보고 봉서산 가는 길따라 가면 의주길 4길과 만나는

지점에 도착해 이정표 따라 3.7k 가면 선유시장 부근의 4길 종점과 5길 시작점을 만난다.여기서

1k 정도 더 가면 새능입구 버스 정류장에 도착해 7.2k의 도보를 마친다. 지난번 도보를 끝낸 지점

오늘 길에서 문산역을 출발해 통일공원 거처 봉서산으로 가는 멋진 새로운 길을 발견한게 좋았다.

>

삶의 나그네  -길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