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자료모음

'뇌 나이' 어려지고 싶다면 매일 해야 할 것

by 푸른들2 2020. 3. 28.

 

명상하는 여성 사진) 
매일 명상을 하면 뇌 노화가 느려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매일 명상을 하면 뇌 노화가 느려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위스콘신대와 허버드대 공동 연구팀은 사는 동안 매일 명상한 것으로 유명한 티베트 승려 '밍규르 린포체(Yongey Mingyur Rinpoche)'를 14년 동안 관찰했다. 연구팀은 MRI(자기 공명 영상) 촬영을 통해 그의 뇌를 촬영했으며, 그와 가까운 지역에 거주하는 성인 대조군 105명의 뇌도 함께 촬영했다.

연구팀은 뇌 스캔을 보면서 사람의 나이를 추측하도록 개발된 AI 시스템인 'BrainAge'에 촬영한 영상을 입력했다. 그 결과, 밍규르 린포체의 뇌 나이는 33세로, 실제 나이인 41세보다 8세가량 젊은 것으로 나타났다. 명상을 하지 않은 다른 대조군은 뇌 나이와 실제 나이가 비슷했다.

연구를 주도한 리처드 데이비슨 박사는 "밍규르 린포체의 뇌가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 것인지 계속해서 연구를 진행할 것"이라며 "이러한 결과가 앞으로 인류의 건강 문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는 국제 학술지 '뉴로케이스(Neurocase)'에 최근 게재됐다.


출처 :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3/24/202003240494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