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자료모음

국내최초 막걸리 포털 ‘주로주로’ 오픈

by 푸른들2 2010. 7. 8.

 

막걸리, 이젠 인터넷으로 보고 골라먹자

국내 최초로 막걸리 전문 포털사이트가 문을 열었습니다. 농림수산식품부와 쌀가공식품협회(회장 신영철)는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전국의 막걸리 관련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주로주로닷컴( http://www.jurojuro.com )'을 오픈했다고 밝혔습니다.


주로(酒路)는 ‘술이 흐르는 길’로 우리술 막걸리를 따라 우리나라 구석구석을 찾아가는 길, 막걸리를 따라 떠나는 여행길과 그 길에서 만나는 맛집들을 의미합니다.


아울러, 뒤의 주로(酒壚)는 ‘술잔을 놓기 위해 쓰이는 기다란 상’으로 막걸리 한잔을 상위에 놓고 마주보며 나누는 이야기, 막걸리와 맛집과 우리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장을 뜻합니다.

 

※ 주로주로닷컴 이름 의미

 주로(酒路) : 술이 흐르는 길
우리술 막걸리를 따라 우리나라 구석구석을 찾아가는 길, 모든 이들이 막걸리에 관해 만나서 이야기 하는 길, 막걸리를 따라 떠나는 여행길과 그길에 만나는 맛집들

 

주로(酒壚) : 술잔을 놓기 위해 쓰이는, 널빤지로 만든 기다란 상
막걸리 한잔을 상위에 놓고 마주보며 나누는 이야기, 막걸리와 맛집과 우리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場


농식품부에 따르면, 올해 국내 막걸리 시장은 5,500억원 규모로 예상되며, 그 중 메이저 업체의 시장점유율은 전국 60%, 수도권 70%에 달한다고 합니다.


대기업에 비해 인지도가 떨어지는 지방의 우수한 막걸리는 기존의 판매망마저 잃고 있는 상황이지요. 경기도 일원 40여 개의 막걸리 업체 중 2~3개 업체를 제외하고는 막걸리 붐 이후 오히려 일부 매출이 떨어진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이에 농식품부는 다양하고 독특한 매력이 있는 중소기업의 막걸리 관련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막걸리 시장을 확대하고 그 열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입니다.

 


사이트는 크게 막걸리와 막걸리 맛집 관련 정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지역별, 특성별 막걸리와 막걸리 맛집을 소개하는  ‘네비게이션’ 코너를 운영하고, 소비자와 전문가 리뷰, 소비자 평점 등을 제공합니다. 네티즌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주(酒)토크’, ‘취중수다’ 게시판도 제공합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그동안은 하드웨어적인 막걸리 산업 육성이 우선시되었다면, 이번 막걸리 포털사이트 오픈은 소프트웨어적인 육성 방안”이라며, “쌀 소비 촉진은 물론 막걸리의 세계화를 위해 향후에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주로주로닷컴 바로가기 : http://www.juroju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