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왔숑, 문자왔숑~”
30분 이내 통장 입금 가능합니다.”
관련기사 : 서민 등골 빼먹은 불법 대부중개 업자들 (연합뉴스, 2011. 1. 26)
불법 대부업체에서부터 유명 IT회사 대표까지 다양한 사람들에 의해 악용되고 있는 문자 메시지, 적발과 사법처리만으로는 한계가 있죠? 이제부터는 방송통신위원회와 휴대폰 사용자가 발을 맞춰 스팸문자, 싹을 잘라버립시다!
방송통신위원회가 나선다, 스팸문자 꼼짝마!
[‘지능형 스팸차단 서비스’ 가입 강화]
2010년 스팸방지를 위한 ‘지능형 스팸차단 서비스’가 SKT, LGU+, KT에서 시작되었는데요, 스팸차단 효과도 뛰어나고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가입율이 낮다고 합니다. <이통사별 지능형 스팸차단 서비스 제공 현황(2010. 12.)>
앞으로는 스팸문자에 취약한 어린이, 청소년을 위해 만 19세 미만이라면 일괄적으로 지능형 스팸 차단 서비스에 가입하게 되는데요, 2010년 초등학생을 시작으로 2011년 상반기에는 중, 고교생이, 하반기에는 일반 이용자가 가입처리 됩니다. 단, 가입안내 문자를 통해 거부의사를 밝힌 경우 가입되지 않으며 일반 이용자는 신규가입에 한합니다. 대포폰 등 휴대전화를 통한 스팸발송 제재가 강해지면서 Biz-SNS나 C2P와 같은 웹투폰 방식의 대량 문자발송 서비스를 이용한 스팸문자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방식을 통한 스팸문자를 줄이기 위해 Biz-SNS 중계사와 C2P 재판매사에게 매월 스팸문자 감축목표를 제시할 예정인데요, 목표는 각 사업자별로 전월 KISA에 신고된 스팸문자 수의 20%를 줄이는 것입니다.
만약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경우엔 이동통신사와 유선사가 반대로 해당 사업자의 전용선(통신회선)의 전송속도를 20% 줄이게 되고요. 또한 070과 같은 인터넷전화를 이용한 스팸발송을 방지하기 위해 번호당 1일 문자발송량을 500통으로 제한하고 스팸발송으로 계약이 해지된 경우 1년간 재가입이 금지됩니다.
1 Strike Out
GSMA 글로벌 스팸방지 프로젝트
<이미지출처 : olleh>
SKT : 부가서비스 → 통화 → 통화필터링 http://www.tworld.co.kr
KT : 상품 → 모바일 → 통화 → 사생활보호 → 스팸차단서비스 http://mobile.olleh.com/index.asp?code=GG00000
LGU+ : 편의서비스 → 통화보호 → 스팸차단 http://mobile.uplus.co.kr/
2. 단말기의 스팸차단 기능 적극 활용하기
<이미지출처 : (http://spam.kisa.or.kr/kor/way/way06.jsp >
3. 불필요한 전화광고 수신에 동의하지 않고 전화번호가 공개, 유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기
4. 스팸으로 의심되는 경우 응답하지 않고 스팸을 통해서는 제품 구매나 서비스 이용은 하지 않기
5. 불법스팸은 휴대전화의 간편신고 기능 등을 이용해 e콜센터 ☎118(spam.kisa.or.kr)로 신고하기
또는 스팸방지 프로그램인 SPAMCOP을 다운 받거나 스팸차단 금칙어 Top 10 등과 같은 KISA의 유용한 정보를 적극 활용하는 것도 스팸문자를 차단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방송통신위원회와 휴대전화 사용자가 함께 나선다면 올해는 스팸문자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와 짜증을 조금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김팀장님, 앞으로는 조심하셔야겠어요. 지금처럼 문자를 보내면 차단을 넘어 신고 될 확률이 높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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