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자료모음

남편 죽이거나 살리는 음식

by 푸른들2 2009. 10. 11.

세상 속의 별난 화제 음식
음식은 먹기도 하지만 맛있는 얘깃거리가 되기도 한다. 최근 화제가 된 남편 죽이는 음식부터 음식으로 보는 성격, 나의 여행지 추억까지 신기한 음식 이야기가 와르르~. 모델| 함진학 ·사진|차상현(인물·음식),백경호·박선영(맛집) ·진행|김송이

남편 죽이는 음식

하버드 대학교 진 메이어 교수가 말한 얄미운 남편 죽이는 방법

에쎈의 생각
남편을 죽이다니! 세상에 이런 무시무시한 음식이 있었나 싶어 찬찬히 읽어보니 남편 몸에 해로운 음식이 어떤 것인지를 깨닫게 해주는 경고 정보임을 깨달았다.
남편 스스로 먹거나, 아내의 잘못된 배려(?)로 무심결에 먹고 있는 해로운 음식들은 주부들이 먹어도 나쁜 것이라 할 수 있다.


1 흰 설탕을 듬뿍 넣은 커피와 홍차
흰 설탕은 혈액을 산성화시켜 뼈가 쉽게 부러지게 만든다. 커피나 홍차를 자주 마시면 지방간과 심근경색을 일으킬 수 있다.

2 매일 먹는 음식을 짜게 만들기
지나친 소금은 동맥경화나 고혈압을 유발한다. 중국산 소금은 염도가 떨어지고 죽염은 비싸지만 몸에 좋다. 국산 굵은소금이 몸에 안 좋기로는 최고!

3 매일 아침 달걀 하나를…
달걀은 콜레스테롤 덩어리라 심근경색을 유도할 수 있다. 노른자가 두 개씩 든 달걀은 효과가 배로 높아진다.

4 기름이 뚝뚝~ 튀긴 음식
비만과 당뇨병, 심장병에 직효. 모든 성인병의 원인인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온몸에 독처럼 퍼지게 된다.

5 그 밖의 킬러 푸드
·돈과 아이 문제로 밤낮 가리지 않고 바가지를 긁는다.
·운동을 시키지 않는다.
·아침저녁으로 담배를 권한다.
·거의 매일같이 밤샘을 시킨다?


남편 살리는 음식
착한 남편 살리는 방법

1 영양 식품으로 평생 장수시킨다
하루에 30종 이상의 식품을 골고루 먹여 표준 체중을 유지하도록 한다. 과일과 채소의 비중을 높이고 고기 대신 해산물 위주의 식단을 구성한다.

2 두부, 콩으로 좋은 단백질을 보충한다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시킨다. 단백질 식품으로는 두부, 된장 같은 콩류, 제철 생선과 조개류 등의 어패류가 좋다.

3 국반찬 간을 약간 싱겁게 맞춘다
하루의 염분 섭취량은 2작은술 정도로 줄이고 싱겁게 조리해 먹인다. 녹차가루, 견과류가루, 콩가루 같은 천연 조미료를 만들어 영양을 보충하면 베스트 푸드.

4 채소류와 과일을 매일 먹인다
신선한 채소와 과일은 몸과 마음을 편안하고 튼튼하게 만든다. 특히 녹황색 채소는 하루에 100g 이상 섭취시키는 것이 좋다.

5 매일 우유를 1잔 이상 마시도록 한다
남자 나이 서른이면 에너지가 딸리고 몸 지지대인 뼈가 약해지기 시작한다. 칼슘 섭취를 위해 매일 우유 1잔은 기본. 우유 알레르기가 있는 남편에게는 좋아하는 다른 유제품으로 대체해도 굿!

6 몸에 좋은 지방을 섭취시킨다
지방은 양과 질을 따져 섭취시키며, 하루에 전체 섭취 열량의 20% 정도만 유지하도록 한다.

7 너무 뜨거운 음식은 NO!
지나치게 뜨거운 음식은 오히려 몸에 해로울 수 있다. 추운 날 꽁꽁 얼어붙은 남편 속을 풀어주기 위해서는 적당히 따뜻한 음식으로! 태운 고기나 생선은 절대 금지.

8 니코틴, 카페인은 NO! 녹차 카테킨 영양제는 YES!
술을 적당히 마시고 담배를 끓게 한다. 커피, 홍차, 탄산음료 대신 녹차잎으로 우린 차나 녹차 카테킨 영양제로 몸속의 해로운 독을 배출시켜 준다.


직접 체크해보세요~
콕콕 찍어주는 내 성격의 비밀 노트

□과일을 즐겨 먹는 마당발 과일을 좋아하고 즐겨 먹는 사람들은 대체로 주의력이 깊고 민감한 편. 친구들과 어울리기를 좋아하는 만큼 마당발로 통한다.
반면 일할 때는 한 우물만 꾸준히 파는 스타일은 아니다. 자신의 예술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에서 타고난 기질을 나타내기도 하지만 야심이 부족해 끝까지 밀어붙이지는 못한다.

□야채를 좋아하는 활력파 이 부류의 사람들은 보통 활기가 넘쳐흐르고 의욕이 강해 자신의 직업에서 성공하는 경우가 많다. 야채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욕심쟁이처럼 많은 지식을 습득하려 하고, 다른 사람들이 눈치를 못 채도록 몰래 노력을 기울여 이뤄내는 타입. 일상생활에서는 평화를 사랑하고 투쟁을 피하는, 합리적인 실속파.

□육식을 즐기는 기분파 남자가 이 유형이라면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을 망설임 없이 실천에 옮기지만 열기가 쉽게 식는 면이 있다. 취미가 다양하고 손재주도 많은 편이다.
그러나 바람기가 있으며 의지력이 부족한 것이 흠. 여자의 경우에는 기분파가 많다.

□매운 음식을 선호하는 모험가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불같은 기질의 소유자로 모험심이 매우 강하다. 사랑에 눈이 멀면 야반도주도 서슴지 않을 유형. 술, 노름, 경마 따위에 열중하거나 정서불안, 욕구불만에 빠지기도 쉽다. 여자의 경우엔 히스테리형이 많은 편. 성격상 반대를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상대의 심기를 불편하게 하는 경우가 많다.

□삶은 음식을 찾는 건실형 고지식한 면이 있지만 상사로부터 신임을 받는 타입이다. 따라서 이 타입의 남자는 남편감으로는 최고. 출세 지향적인 타입이 아니어서 아내 입장에서는 다소 답답한 느낌이 들지 모른다. 여자인 경우는 가정적이고 알뜰한 아내형. 세심하고 매사에 자상해 남편과 아이들에게 봉사하는 타입이지만 중년이 되면 나태해지기 쉽다.

□볼륨 있는 음식을 즐기는 사교파 풍성한 요리나 케이크 등의 단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은 대체적으로 사교적이며 현실파가 많다. 이 타입의 남자는 처세술을 지녀 믿음직스럽지만 때로는 여성을 이용해 출세하려고 하는 교활함도 있다. 여자인 경우는 무드에 약하며 직업여성을 지향하기도 한다.

□생선회를 즐기는 활동파 자연 지향적인 성격으로 야외 활동에 관심이 많다. 외모에 구애됨이 없으며 타인을 의식하지 않는다. 추진력도 강하다. 이 타입의 남자는 표면적으로 과묵하다. 여자는 자존심이 세고 의리가 있다. 주위로부터 신뢰를 받는 커리어 우먼이 많다.

□스낵류를 좋아하는 봉사형 순진하고 상냥한 서비스 정신이 왕성하다. 자신보다 남을 위해 봉사하는 타입. 이 타입의 남자는 자기 부하나 친지의 일을 친절하게 돌봐준다.
사람이 너무 좋아 속는 일도 많다. 여성한테도 매우 친절하다. 여자는 남을 잘 돌보고 친절해 주위 사람들로부터 호감을 얻는 타입이지만 의지가 좀 약하다.

오늘 내 기분은?
기분·감정 고치는 푸드 테라피


미국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Food & Mood』의 저자 엘리자베스 소머는 음식이 기분을 바꾸거나 감정을 조절할 수 있다고 말한다. 먹는 것에 따라 뇌에서 분비되는 화학 물질이 달라진다는데….

1 편안히 쉬고 싶다면 국수·감자튀김
정신적 안정이 필요할 땐 감자, 국수, 파스타, 시리얼, 빵과 같은 탄수화물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다. 탄수화물은 신경을 안정시키는 ‘세로토닌’이라는 화학물질이 뇌에서 많이 나오도록 자극하기 때문.

2 결의를 다지고 싶다면 매운 낙지볶음
떡볶이처럼 매운 음식은 정신이 바짝 들게 한다. 매운 음식은 생각과 행동을 민첩하게 하고 원기를 왕성하게 해준다. 매운맛과 향이 집중력과 기억력을 자극하기 때문. 땀을 뻘뻘 흘리며 칼칼한 낙지볶음을 먹고 나면 당신을 괴롭히는 문제와 한판 붙어보겠다는 전의가 불타오를 듯.

3 우울할 땐 달콤한 초콜릿
설탕은 감정을 조절하지만 지방은 고양시킨다. 설탕과 지방이 합쳐진 초콜릿은 감정을 흥분 또는 진정시키기도 하기 때문에 거역할 수 없는 ‘마력’을 갖고 있다고. 초콜릿을 먹으면 신경안정에 좋은 세로토닌과 기분을 좋게 해주는 화학 물질인 엔도르핀이 모두 높아진다.

4 사랑할 때는 허브샐러드와 새우구이
새우는 에너지를 넘치게 하므로 사랑에 좋은 음식. 포도주를 곁들이면 하늘을 날 것 같은 기분을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새우구이는 강장 효과가 뛰어난 고단백 스태미나 요리이며, 바질과 다임 등 허브는 좋은 느낌을 오래 간직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