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자료모음

여성 생식기의 모든것

by 푸른들2 2008. 3. 18.

여성 생식기의 모든것 |

 

 

 

 

 

 

 

 

 

 

 

 

 

 

 

 

 

 

 

 

 

 

 

 

 

 

 

 

 



위 사진은 인체의 신비전에 가서 찍어온 사진으로서 실제 여성의 신비로운 내부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여성의 생식기관은 수정을 위하여 난자를 생성할 뿐만 아니라 태아의 발생과 출생에 관여하며 두 개의 난소와 두 개의 난관, 자궁, 질, 외부생식기로 구성되는데 항상 재생산되는 정자와 달리 난자는 출생시에 이미 일정수의 생식세포를 난소에 가지고 있는데 복숭아 씨 크기의 난소는 골반 벽면에 위치해 있으며 각종 인대에 의해 자궁에 부착되어있다.

성적으로 성숙한 여성의 난소에서는 약 4주를 주기로 난자가 성숙되어 배출하는데 성숙된 난자가 복강으로 배출될 때 깔때기 모양의 난관 7㎝~10㎝ 크기인 난관의 기능은 난자를 자궁으로 유도하는 것이며 일반적으로 수정은 자궁으로 가는 도중에 일어나며 이때 정자는 분당 3㎜~5㎜의 속도로 자궁과 난관을 유영한다.

배란후 48시간 내에 정자와 만나면 수정이 일어나는데 난자가 배란 후 난관으로 들어가는 정상경로에서 벗어나면 복강 내에서도 수정이 일어날 수 있다. 한편 난자가 장애에 의해 난관에서 자궁까지 내려오지 못하면 난관에서 임신이 일어날 수 있다 .

보통 여성의 질에는 남성보다 두배나 되는 8000개의 말초신경이 있으며 오르가즘을 느끼고 흥분을 느끼게 되면 고통을 참는능력이 평상시에 비해 약 100배가 증가한다고 한다 .


생리통은 여성에게만 생기는 통증으로 보통 월경 전 또는 월경 중 아픔이 시작되어 월경을 하는 동안 계속되며 증상으로는 경련성 통증이 아랫배의 중앙에서 시작되어 질, 허리, 다리까지 퍼진답니다. 처음에는 가벼우나 점점 강해져서 몇 분 정도 계속되며 10∼20분 간격을 두고 되풀이된답니다. 구역질, 식욕 상실, 전신의 나른함, 어지러움·설사, 두통, 기분 나쁜 복통, 요통과 함께 신경이 예민해져 안절부절 못하는 경우도 있답니다.

대부분의 생리통은 특별한 병 없이 생기게 되는데, 그 이유는 배란 때 자궁 내막에서 생성돼 임신과 분만에 간여하는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물질때문이라고 합니다. 생리가 시작되면 이 물질의 분비량이 늘어나 자궁 근육을 수축시키게 되는데, 분비량이 너무 많으면 자궁 근육이 지나치게 수축돼 생리통이 생긴답니다.

근본적인 치료법은 없으며, 증상이 있을 때마다 프로스타글란딘 생성을 억제하는 소염제를 먹어야 합니다. 생리 직후부터 며칠간 6~8시간마다 복용을 해야 합니다. 이 약은 성분에 따라 개인차가 심하므로, 잘 듣지 않으면 다른 성분으로 바꿔야 합니다. 3~6개월 이상 효과가 없을 때는 아예 배란을 막기 위해 피임약을 처방하며, 그래도 효과가 없으면 2차성 생리통 가능성이 높으므로 정밀 검사가 필요하답니다

'좋은자료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냥 재미삼아 한번씩 보시고 가세요~~!!  (0) 2008.03.24
남성 생식기의 모든것.  (0) 2008.03.19
새해 달라지는 것들  (0) 2008.03.13
구구 팔팔 가는길  (0) 2008.03.06
우리나라 야생화 백과  (0) 2008.03.01